경북일간뉴스

구미에서 하나되는 경북, 제62회 도민체전 손님 맞이‘준비 끝’

김우찬 | 기사입력 2024/05/03 [09:59]

구미에서 하나되는 경북, 제62회 도민체전 손님 맞이‘준비 끝’

김우찬 | 입력 : 2024/05/03 [09:59]

  © 경북일간뉴스


구미시는 지난 2일 복합스포츠센터에서 경상북도, 경상북도 체육회, 구미시 체육회, 각 추진반, 관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안전, 의료, 교통, 청소, 자원봉사, 도시미관 등 분야별 전반적인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하고 관계기관과 협조 사항을 논의했다.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각 추진반과 관계기관의 협조하에 경기장 안전을 점검하고 시설을 정비했으며, 경기장 주변 시설물과 교통환경, 안전 사항 등을 최종 점검했다. 

 

개회식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사전 안전 점검을 완료했으며, 입‧출차 동선 정비, 임시 주차장 확보, 셔틀버스 운행, 무대 구성과 관람석 구분, 선수단 입장 대열 점검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꼼꼼하게 논의했다.

 

시는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를 경기장별로 배치해 22개 시‧군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 사항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경기장과 개회식장을 찾는 시‧도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다”며, “12년 만에 구미에서 개최하는 도민 체전을 각 추진반과 관계기관이 협력해 성공적인 도민 체전을 이끌겠다”고 했다.

 

한편,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구미시민운동장 등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22개 시‧군이 30개 종목에 참가한다.

 

개회식은 5월 10일 16시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열리며, 식전 행사, 공식 행사, 식후 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전국 TOP10 가요 쇼, 구미시립무용단 육고무 공연으로 식전 행사가 펼쳐진다. 전국 TOP10 가요 쇼에는 박상민, 이지연, 지원이, 정수라, 김용임, 김범룡, 김소유, 윤서령, 추혁진 등 유명 가수들의 무대로 공식 행사 전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만들 예정이다.

 

공식 행사는 개회식 통고를 시작으로, 선수단 입장, 스트리트댄스 팀 공연, 대회기 게양, 성화 점화, 미디어아트 쇼 및 멀티미디어 쇼 등 체육인의 뜨거운 의지와 열정을 담은 행사가 진행된다. 

 

이후 식후 행사에서는 1,000대의 드론을 이용한 드론 라이트 쇼와 최정상 인기가수 이찬원, 장민호, 권은비, 자이언티, H1-KEY(하이키)가 공연을 펼치며, 승용차, TV, 청소기 등 후원경품 추첨도 진행된다.

 

또한, 즐길 거리가 풍성한 대회를 위해 구미시 홍보관, 라면 축제 홍보관, 야생화 전시회, 찾아가는 미술관, 농특산물 판매 부스, 소상공인 판매 부스, 푸드트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한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