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일간뉴스

구미시의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비교견학 실시

김우찬 | 기사입력 2023/10/25 [12:20]

구미시의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비교견학 실시

김우찬 | 입력 : 2023/10/25 [12:20]

  © 경북일간뉴스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박세채)에서는 제271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울산광역시에 위치한 교통관리센터와 대왕암공원, 태화강 국가정원을 차례로 방문했다.

 

지난 23일 첫 번째 일정으로 울산 교통관리센터를 방문했다. 울산교통관리센터는 지상 4층의 규모로 교통상황실, 교통통제실, 교통방송실, 120민원콜센터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4시간 교통상황 모니터링을 통한 교통흐름 관리 및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교통상황실, 교통통제실 등 시설 전반을 둘러보고 현황 청취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으며, 특히 버스정보시스템(BIS)과 지능형교통시스템(ITS)의 운영현황에 많은 관심을 갖고 우수사례를 구미시에 접목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오후에는 간절곶과 함께 해가 빨리 뜨는 장소 중 한 곳으로 신라 문무대왕비의 전설도 내려오는 대왕암공원을 방문하여 국내 최장 출렁다리, 소나무 산책로, 둘레길, 오토 캠핑장 등을 둘러보았다. 2024년 낙동강변 오토캠핑장 확장에 따라 구미시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살펴보았으며, 체험형 관광 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24일에는 대한민국 제2호 국가정원인 태화강 국가정원을 방문했다. 죽음의 강이라 불렸던 태화강은 태화강 살리기 운동으로 생명의 강의 모습을 되찼았고, 하천을 활용한 국내 최초 수변생태정원 조성으로 지난 2019년 7월 12일 국가정원으로 지정됐다.

 

태화강국가정원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태화강의 역사와 태화강정원 조성사업의 과정과 현황 등을 청취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십리대숲, 무지개정원, 국화 정원 등을 둘러보았다.

 

1박 2일 일정으로 울산광역시 비교견학을 다녀온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울산광역시의 교통관리센터, 태화강국가정원 등 우수사례들을 견학하면서 우리 시에 접목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 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회소식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