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TF 간담회 실시

김우찬 | | 기사입력 2022/07/01 [11:50]

칠곡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TF 간담회 실시

김우찬 | 입력 : 2022/07/01 [11:50]

  © 경북일간뉴스


칠곡군은 지난달 6월 29일 제5기(2023년~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TF팀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TF팀 간담회는 대구보건대학교 임성범교수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기본방향, 수립과정, TF팀의 역할 등 계획 수립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편적 복지로 나아가는 칠곡군만의 특색있는 보장 계획수립을 위해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따라 4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건, 복지,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 다양한 사회보장 영역별 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칠곡군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참여 구성원의 협력적 활동을 통해 지역에 꼭 맞는 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지역전문가, 외부전문가, 공무원 등 31명의 TF팀을 구성했으며, TF팀 위원은 지역사회에서 활용 가능한 복지자원을 고려해 계획의 비전과 전략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과제 및 세부사업 선정 등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일련의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칠곡군은 지난해 제5기 지역사회보장조사 400가구를 완료했으며, 계획 수립을 위한 학술연구용역 체결,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영역별 간담회, 주민의견수렴, 중간보고회 공청회 등을 거쳐 오는 9월까지 최종 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최충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우리군민의 복지욕구와 의견을 합리적으로 수렴해 공공, 민간, 지역주민 협력을 통한 합리적이고 실천 가능한 계획수립을 통해 ‘사회적 약자가 행복한 도시 칠곡’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