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스마트그린산단,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 설명회 개최

김우찬 | | 기사입력 2022/05/16 [11:16]

구미스마트그린산단,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 설명회 개최

김우찬 | 입력 : 2022/05/16 [11:16]

  © 경북일간뉴스


구미시는 지난 13일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진흥관 세미나실에서 관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스마트그린산단사업으로 추진하는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구축사업’의 2차년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주관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이 제품개발 및 공정 개선을 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첨단 융복합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해결하고 나아가 시작품 제작, 컨설팅 등 기업의 제조혁신을 위한 다양한 지원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사업은 지난해부터 3년간 총 사업비 195억원(국비136, 지방비38, 민자21) 규모로 추진되고 있으며, 금년도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를 준공하고 지원 플랫폼과 장비(프로그램) 11종을 추가로 구축해 지원대상(구미국가산업 1~4단지內 소재) 관내 기업에게 제품의 설계, 해석, 시작품, 성능평가, 컨설팅 등 전액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 20일까지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e-mail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기업지원포털(www.gumi.go.kr/biz) 및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홈페이지(www.geri.re.kr) 내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수 스마트산단과장은 “본 사업은 제조 前단계 공정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다양한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해 기업이 제품개발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의 비약적인 절감이 가능하다.”라며 “관내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및 경제단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kwch0318@hanmail.net/김우찬 기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